크리스채너티 투데이를 움직이는 힘은 교회를 향한 깊은 사랑에서 나옵니다. 그 사랑은 때때로 고통스럽습니다. 특히 목회 지도자들의 잘못된 행동을 보도해야 할 때는 더욱 그렇습니다. 이러한 사건을 보도하는 일은 결코 쉽지 않으며, 독자들에게도 편하지 않은 일임을 잘 알고 있습니다. 지난 몇 년간 일부 독자들은 왜 우리가 세상에서 일어나는 좋은 일 대신에 목회자들의 잘못된 행동에 대해 보도하는지 궁금해했습니다. 보도를 지지하는 다른 독자들은 우리의 보도가 특정 기독교 공동체 외부를 겨냥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진실을 추구하고자 하는 우리의 신념은 집단을 우선시하는 헌신보다 중요합니다. 진실을 보도함으로써 우리의 공동체를 돌보는 것입니다.

사랑은 목회자들로부터 상처 입은 사람들을 사랑하라고 명합니다. 직접적인 희생자들뿐만 아니라 지도자들의 죄와 학대의 결과를 보고 그리스도인들이 진정으로 관심이 있는지 궁금해하는 수많은 사람을 사랑하라고 합니다. 또한, 교회에 대한 깊은 사랑은 잘못한 사역자들도 사랑하라고 명합니다. 그들이 공개적으로 회개하도록 촉구하는 것이 필요할 때도 있습니다.

우리의 사랑은 비록 당사자가 사망한 경우에도 혐의를 계속 조사하도록 합니다. 죄의 결과로 인한 황폐화는 사역 지도자가 죽은 후에도 오래 지속되기 때문입니다. 피해자들이 홀로 어둠 속에서 부담감, 트라우마, 수치심을 짊어지도록 해서는 안 됩니다. 사역 지도자의 선행이나 죽음이 희생자를 침묵시켜서는 안 됩니다. 그리고 죄를 짓는 사람들에게는 빛과 함께 오는 은혜가 필요합니다. 죽음으로 인해 죄인이 회개할 기회를 잃었지만, 피해자가 회복되고 자유롭게 될 기회를 잃어서는 안 됩니다.

그 빛은 교회 전체에 필요합니다. 크리스채너티 투데이가 단지 악명 높은 죄인 목록을 만들기 위해 사건을 조사하는 수고로운 작업을 수행하는 것이 아닙니다. 우리의 목표는 지도자의 행위를 보도하는 것뿐만 아니라 이를 통해 우리를 되돌아보기를 원하는 것입니다.

성경 속에서 가장 위대한 인물조차도 결점과 실패를 겪었음을 분명히 알 수 있습니다. 성경 이야기의 궁극적인 영웅이자 우리 이야기의 영웅은 죄에 빠진 인간이 아니라 죄 많은 사람을 통해 그들을 구속하시고 그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역사하시는 하나님이십니다. 성경은 인물들의 끔찍한 잘못을 자세히 설명하며, “모든 성경은 하나님의 감동으로 된 것으로 교훈과 책망과 바르게 함과 의로 교육하기에 유익”하다고 말합니다 (디모데후서 3:16). 우리는 그 부분만을 편집하지 않습니다. 이와 마찬가지로 우리 또한 기독교 지도자에 관한 주장을 그저 모른척하거나 무시하지 않으려 합니다. 우리는 이러한 이야기를 공정하게 조사하고 보고하려고 노력합니다. 우리는 이로 인해 죄책감을 느끼지 않으며, 힘 있는 자에게 특권을 주지도 않습니다. 독자들이 이러한 오해를 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우리는 교회가 그 사건으로부터 배울 수 있도록 이야기를 선별하여 보도합니다. 이는 우리 자신의 연약함, 투명성과 책임감의 필요성, 그리고 궁극적으로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와 성령의 변화시키는 사역에 대한 필요를 모두에게 상기시킵니다. 그러나 물론 기사에 나오는 인물들과 사건은 단순한 설교 일화가 아닙니다. 착취당한 사람들을 이용하려는 것이 아닙니다. 우리는 그들을 돕기 위해 존재합니다. 기록을 바로 잡고, 불의와 위선을 폭로하고, 상처 입은 자들에게 목소리를 낼 기회를 주고, 그들과 함께 한탄하고, 그들과 결코 혼자가 아니라는 사실을 알려주기 위함입니다. 심판은 오직 하나님께 속합니다. 그러나 우리는 애도할 뿐만 아니라 어둠 속으로 희망을 가져와야 할 책임이 있습니다.

[ This article is also available in English español Português Français 简体中文 Indonesian, and 繁體中文. See all of our Korean (한국어) coverage. ]

무료 뉴스 레터

뉴스레터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