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새 출발을 위한 기도

주님, 작년 저희의 필요함에 따라 모든 것을 공급하시고, 새해를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지난해 완성하지 못한 일들과 모든 근심을 하나님 앞에 내려놓고, 새해에는 하나님의 자비와 평화와 기쁨을 간구합니다. 이 새해에 하나님께서 우리를 위한 예비하신 일들을 분별하면서 성령의 임재를 기뻐하게 하소서.

2. 습관을 위한 기도

주님, 우리는 하루 중 많은 시간을 생각 없이 주어진 것들을 소비하며 보내고 있음을 고백합니다. 목적 없는 습관은 우리가 하나님을 바라보지 못하고 자기중심적인 삶이 되도록 합니다. 우리가 잘못된 방식으로 시간, 에너지, 생각, 재능 및 돈을 사용하는 방식을 바꾸어 나가길 원합니다. 올 한해 버려야 할 습관과 실천해야 할 새 습관을 보여 주시옵소서. 성령으로 우리를 훈련하시고 우리가 더 큰 목적을 향해 나아가는 하나님과 이웃을 사랑하는 자녀가 되게 하소서.

3. 관계 치유를 위한 기도

주님, 지난해 우리의 부족함으로 형제자매와 선한 관계를 맺지 못했습니다. 형제자매를 돕지 못하고, 죄를 품고, 서로를 판단했습니다. 우리가 서로에게 죄를 고백하도록 도와주소서. 회개하고 용서를 구하도록 도와주시옵소서. 성령이 상처를 치유하고 단절된 관계를 회복 시켜 당신께서 우리를 사랑하신 것처럼 우리도 서로 사랑할 수 있기를 간절히 기도합니다.

4. 지친 자를 위한 기도

주님, 지난 몇 년간 우리 삶은 질병, 죽음, 실직, 고립, 불안, 두려움, 분열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 많은 이들이 지쳤습니다. 많은 이들이 지쳤습니다. 환란 속에서 보였던 무관심과 비난하는 말들을 회개하고 하나님 안에서 회복되기를 간절히 구합니다. 그리스도께서 약속하신 나라를 볼 수 있는 마음 주시고, 우리가 항상 깨어있으며, 이웃을 섬기며, 기쁨으로 일상을 살아갈 수 있도록 소망으로 채워 주소서.

5. 외로운 자를 위한 기도

주님, 당신은 고아의 아버지시며 외로운 이들의 참된 가족이 되어주시는 분이심을 고백합니다. 올해 우리가 당신의 사역에 동참할 수 있도록 인도하여 주시기 원합니다. 우리 주변에 외로움을 느끼는 이들을 볼 수 있는 눈을 주시고, 우리 가운데 있는 고아, 편부모, 노인, 투옥된 자, 노숙자, 난민 등 어려움에 처한 이웃들을 알아보고 도울 수 있도록 도와주소서. 따스한 손길을 원하는 이들을 품을 수 있는 당신의 마음을 우리에게 허락하소서.

6. 고통받는 이들을 위한 기도

주여, 우리 삶에서 고통받는 이들을 떠올리게 하시고 그들을 위해 신실하게 기도하고 섬길 수 있도록 도와주시옵소서. 또한, 전 세계에 흩어져 있는 당신의 종들이 전쟁, 폭력, 기근, 질병으로 인해 고난받고 있으니, 예수님의 손과 발이 되도록 우리에게 힘을 주시기를 간구합니다.

7. 이웃을 위한 기도

주님, 올 한해 우리가 이웃을 더욱더 섬기도록 도와주소서. 옆집에 사는 이웃들, 단골 식당이나 가게에서 만나는 사람들, 공원에서 마주치는 가족들의 이름을 알 수 있기를 바랍니다. 우리가 주님의 사랑 안에 거하고 이웃을 향한 사랑을 확장하는 법을 배울 때 가장 평범하고 단순한 방법으로 우리의 삶이 축복의 근원이 될 것임을 기억하게 하소서.

8. 우리의 일을 위한 기도

주여, 모든 도시와 분야에서 그리스도인들이 섬길 수 있기를 간구합니다. 우리 가족뿐만 아니라 타인을 위해서도 올해 우리의 일을 열심으로 해낼 수 있도록 도와주십시오. 우리가 일하는 장소에서 축복의 통로가 되도록 하십시오. 하나님의 창의성, 선함 및 정의가 나타나도록 저희가 속한 조직을 변화시키시기 원합니다. 우리가 사회에서 낮은 곳에서 일하는 사람들을 의롭고 자비롭게 대하도록 도와주시옵소서.

9. 기독교 공동체를 위한 기도

주여, 우리가 지역 교회에서 방관자가 되지 않도록 하시고, 믿음 안에서 동료 형제자매들을 계산적으로 대하지 않도록 도우소서. 올해 우리 삶에서 진정한 기독교 공동체를 양육하는 방법을 보여주시옵소서. 하나님의 백성에 대한 더 큰 사랑을 나누는 방법을 알 수 있도록 힘과 능력을 우리에게 주소서. 우리가 만나는 사람들이 하나님과 더 가까워질 수 있도록, 우리의 삶을 서로 나눌 수 있도록 도와주시옵소서.

10. 우리의 손과 발을 위한 기도

주여, 새해에는 더욱 신실하게 주님을 섬길 수 있도록 저희 손을 축복해 주십시오. 주님께서 이 땅에서 우리에게 보이신 모습을 본받아 당신의 발자취를 따라 걷도록 우리 발을 인도해 주십시오. 우리가 당신을 따르고 순종하도록 도와주시옵소서. 우리가 서로를 신실하게 지속적으로 사랑할 수 있도록 성령으로 우리에게 능력을 주소서.

Dennae Pierre는 The Crete Collective, Surge Network 및 City to City North America의 공동 이사입니다. 애리조나주 다운타운 피닉스에 있는 루즈벨트 커뮤니티 교회를 섬기고 있으며, 남편 Vermon과 5명의 자녀와 함께 살고 있습니다.

Translated by: Juhyun Park

[ This article is also available in English español Français, and Indonesian. See all of our Korean (한국어) coverage. ]

무료 뉴스 레터

뉴스레터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