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T 한국어

최근 코로나19가 전 세계적 유행병으로 선포되고 국가들이 감염 확산을 막기 위해 긴급한 조치를 취함에 따라, 내가 가장 먼저 취한 행동이 기도였다고 말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러나 솔직히 저는 뉴스기사를 찾아보는 데에 더 집중했습니다.

급박한 위기 앞에서 우리는 힘이 없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위축될 때 기도하라고 명하십니다. 기도는 온 세상이 하나님의 주권 아래 있다는 믿음을 실천하는 방법입니다. ‘간구와 찬양으로 여러분의 염려를 기도로 바꾸어 하나님께 여러분의 필요를 알리십시오.’ (빌립보서 4:6-7, 메시지성경). 하나님의 백성에게 기도는 결코 최후의 수단이 아닙니다. 우리의 첫 번째 행동이어야 합니다.

위 말씀을 기억하며, 이 전염병의 시기에 나눌 기도 제목 20개를 각 공동체의 구체적인 필요에 따라 하나씩 적었습니다. 저는 감사하게도 많은 의료 전문가들이 있는 교회 공동체의 일원인데, 그들에게서 직접 기도제목을 받아 그 내용을 여기에 담았습니다. 또한, 이 기도제목을 작성하며 저는 현 위기가 사람들에게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해 폭넓게 생각해보려고 노력했습니다.

이 기도제목이 물론 전부가 될 수는 없지만 기도를 시작하기에 좋을 거라 생각합니다. 우리가 교회의 몸되어 함께 기도할 때 우리에게 말씀을 주시길 희망합니다. 우리에게 귀 기울이시는 하나님이 계심을 믿고 다음과 같이 기도합시다.

1. 병에 감염된 아픈 환자들을 위해: 하나님, 그들을 치유하고 도와주시옵소서. 그들의 몸과 영혼을 강건하게 하옵소서. 감염의 확산을 하루 빨리 막아주시길 간절히 간구합니다.

2. 취약계층을 위해: 하나님, 노인들과 만성 질환을 앓고 있는 환자들을 보호하시옵소서. 빈곤층과 혜택을 받지 못하는 취약계층에게 그들의 필요를 공급하시길 간구합니다.

3. 젊고 건강한 이들을 위해: 하나님, 의도하지 않게 이 질병을 퍼뜨리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이는 마음을 그들에게 주소서. 그들이 타인을 돕도록 격려하시기 원합니다.

4. 우리 정부기관을 위해: 하나님, 대통령을 비롯한 모든 공무원들이 제 역할을 잘 해내고, 환자들에게 코로나 질환 치료에 필요한 의료지원을 충족시켜 주시길 간구합니다.

5. 코로나 치료법을 연구하는 과학계 종사자들을 위해: 하나님, 그들에게 지식과 지혜를 허락하시어 속히 새로운 치료법을 개발할 수 있도록 도와주시옵소서.

6. 뉴스를 전달하는 미디어 종사자들을 위해: 하나님, 그들이 국민들을 혼란에 빠뜨리지 않는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도록 도와주시옵소서.

7. 정보를 찾는 미디어 소비자들을 위해: 하나님, 우리가 선한 이웃으로써 올바른 정보를 얻도록 도와주시기 원합니다. 불안과 혼란 가운데 우리 중심을 지키고, 가장 적합한 방법으로 올바른 정보를 얻도록 도와주시옵소서.

8. 고립되고 불안하거나 무력감을 느끼는 정신적으로 약한 이들을 위해: 하나님께서 그들에게 필요한 모든 것들을 채워 주시길 간절히 간구합니다.

9. 사회적 거리를 둘 수 없는 노숙자들과 사회적 약자들을 위해: 그들을 질병으로부터 보호하시고 모든 필요한 것과 충분한 시설을 제공해주시길 기도합니다.

10. 타국에서 돌아오지 못하고 있는 국민들을 위해: 하나님, 그들이 안전하고 빠르게 집으로 돌아올 수 있도록 도와주시옵소서.

11. 전 세계 특히 감염률이 높은 지역에 있는 선교사님들을 위해: 하나님, 그들에게 희망의 말씀을 주시고, 주변 사람들을 사랑하고 섬기는 데에 그들을 사용하시길 간구합니다.

12. 해고와 재정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다양한 산업 분야의 노동자들을 위해: 하나님, 그들이 좌절하지 않도록 하시고, 교회가 자비로운 방법으로 그들을 지원할 수 있도록 도우소서.

13. 어린 자녀를 둔 가정을 위해: 하나님, 부모가 협력하여 자녀를 돌보고 모든 가정이 평안하길 기도합니다. 편부모나 조부모와 함께 생활하는 아이들을 위한 지원도 더 늘어나도록 도우소서.

14. 직장 때문에 집에서 아이들을 돌볼 수 없는 부모들을 위해: 하나님, 그들에게 가장 적합한 해결책을 제시해주시기를 간구합니다.

15. 필요한 정기적인 치료를 받지 못하고 있는 환자들을 위해: 하나님, 이 사태로 인해 치료가 미뤄졌을지라도 그들이 참을성 있게 긍정적인 태도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시고, 건강하도록 축복해 주시옵소서.

16. 직원들의 삶에 영향을 미치는 어려운 결정을 내리는 사업가들을 위해: 하나님, 그들에게 지혜를 주시고, 그들이 손해를 보더라도 타인을 도울 수 있는 결정을 하도록 이끄소서.

17. 사회적 소외와 어려움을 겪고 있는 목회자와 교회 지도자들을 위해: 하나님, 그들이 성도들과 지역사회를 변함없이 섬기고 사랑하는 새로운 방법을 깨닫도록 지혜를 주시옵소서.

18. 학업이 연기되고 취소되어, 졸업이 불확실한 대학생들을 위해: 인생은 불확실하지만 그 가운데 오직 하나님만을 신뢰할 수 있도록 그들을 강건히 붙들어 주소서.

19. 모든 지역에 있는 그리스도인들을 위해: 전 세계에 있는 그리스도인들이 더 기도하고, 더 나누고, 더 사랑하고, 더 섬기고, 복음을 더 전할 수 있도록 이끌어 주시옵소서. 그리하여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이 온 세상에서 더욱 영광 받으시게 하소서.

무료 뉴스 레터

뉴스레터 보기

20. 현장에 있는 의료진을 위해, 그들이 우리를 섬기도록 부르심에 감사드리며 기도합니다.

  • 하나님, 의료진을 안전하고 건강하게 지켜주시옵소서. 그들의 가족들 또한 안전하고 건강하게 보호하소서.
  • 하나님, 의료진이 빠르게 변하는 병의 진단과 치료, 대책에 대한 충분한 지식을 얻을 수 있도록 지혜를 허락하옵소서.
  • 하나님, 혼란스러운 상황 속에서도 의료진이 명확한 판단력을 갖도록 도와주시옵소서.
  • 하나님, 그들을 사랑하는 사람들(부모, 자녀, 배우자, 친구들)이 불안하지 않도록 안위하소서.
  • 하나님, 의료진이 돌보는 모든 환자에게 섬기는 마음으로 대하도록 도우소서.
  • 하나님, 의료진이 재정적으로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특히 그들이 아프고 일할 수 없는 경우에도 부족함 없이 채우소서.
  • 하나님, 그리스도인 의료진에게 놀라운 평안함을 허락하소서. 많은 사람들이 그들에게 평안함의 이유를 물을 때, 복음을 전할 기회를 주시옵소서.

아버지, 주님은 선하시며 온전히 선하신 일들을 행하실 것을 믿습니다. 이 글로벌 위기의 시대에 어느 때보다 우리의 믿음을 강건히 지킬 수 있도록 이끌어 주시길 간절히 간구합니다. 사랑으로 우리를 위해 목숨 바치신 신실하신 목자 예수 그리스도의 발자취를 따르도록 도우소서. 하나님 나라 확장에 우리를 사용하시고, 주님의 이름을 영광스럽게 나타내길 원합니다. 아멘.

젠 폴락 미셀(Jen Pollock Michel)은 <Teach Us to Want> , <Keep Place> 와 <Surprised byParadox>의 작가입니다. 그녀는 토론토에서 남편과 다섯 자녀와 함께 살고 있습니다. 이 글은 그녀의 최근 블로그 글을 수정한 것입니다.

Translated by Juhyun Park of CT Korea

[ This article is also available in English español Português Français 简体中文 Italiano Indonesian, and 繁體中文. See all of our Korean (한국어) coverag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