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자 주: 이전 글에서 성도들이 모임 중에 찬양을 해서는 안된다고 암시한 바 있습니다. 찬양이나 대화할 때 마스크를 착용하기를 권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업데이트된 표를 참조하십시오.

전 세계적으로 지난 4개월간 특별한 시기를 지나왔습니다. 새로운 바이러스인 코로나19가 전 세계로 확산되었기 때문입니다. 그 결과, 붐비는 응급실, 인공호흡기를 단 위급한 환자들, 그리고 사랑하는 사람을 잃고 슬퍼하는 가족들의 모습을 우리는 목격했습니다. 바이러스의 확산을 제한하기 위해 전 세계 대부분의 정부는 엄격한 재택 명령을 시행해야 했습니다. 많은 국가가 이 바이러스의 빠른 확산에 대비되지 않았기 때문에 즉각적인 조치가 필요했습니다. 아무런 조치도 취하지 않았다면 급속히 증가하는 감염이 의료관리시스템을 붕괴시키고 사망률이 빠르게 증가했을 것입니다.

이 시기에 미국 전역의 교회들은 예배와 사역의 문을 굳게 닫았습니다. 다른 예방 조치와 마찬가지로, 이것이 코로나19에 어떠한 도움을 주었는지 정확히 알 수는 없습니다. 그러나 이것이 성도들과 그 가족들과 친구들에게 일어날 수 있었던 수많은 감염과 사망을 막았다고 확신합니다.

현재 일부 주에서는 재택 명령이 완화되고 다른 주도 점차 그럴 계획이기 때문에 교회는 실제로 사역을 재개할 시기와 재개할 때 사역을 안전하게 수행하는 방법에 대해 새로운 결정을 해야 할 시점에 놓여 있습니다.

이 글에서 앞으로 교회가 말씀에 따라 성도들의 필요를 충족시키며 교회와 성도들의 건강을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될 단계별 접근 방법을 제안하고자 합니다.

참고 : 세계의 다른 지역에 있는 교회도 정부가 규정한 재택 명령 해제에 따른 사역을 재개하는 시기와 방법에 관한 동일한 과제에 직면해 있습니다. 여기에 설명된 접근 방식은 미국 이외의 대부분의 국가에도 적용할 수 있지만 현지 상황에 맞게 적용해야 합니다. 다음의 단계별 계획은 구현하기 어렵거나 비용이 많이 들지 않으며, 성도들의 안전한 환경을 보장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사역을 재개할 시기와 방법에 대한 어려운 결정

사역을 중단했다가 재개하기로 하는 결정은 사역을 처음 시작하기보다 더 어렵습니다. 코로나 대유행이 시작되었을 때 사람들은 앞으로 어떤 일이 닥칠지 몰라 두려워했고, 교회는 집단 모임에 대한 정부의 제한을 따라야 했습니다. 그러나 6주 이상의 재택 명령이 내려진 후 실업률이 늘고 사람들이 집에 머무는 것이 점점 힘들어져 정부의 규제 완화를 요구하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습니다.

보건 전문가들은 미국이 전염병을 통제하는 데 필요한 검사, 접촉 추적 및 검역 능력이 부족하다고 경고하지만, 일부 주에서는 제한을 완화하고 모든 사업체를 재개하도록 서서히 허용하고 있습니다. 많은 주 정부가 협동해서 일하지 않고, 국가 및 주 차원의 정부 지도자들이 혼란을 주는 메시지를 국민들에게 보내고 있으며, 다가오는 선거로 인해 이러한 중요한 결정들이 정치화되고 있습니다.

여러 의견이 우리에게 들려오는 가운데 교회는 특정한 상황에서 무엇을 해야 할지 어떻게 결정해야 할까요? 이제 그 어느 때보다 우리 주변의 소음을 차단하고 이 중요한 시기에 하나님의 부르심에 귀를 기울여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의사 결정을 위한 이정표

제가 섬기고 있는 지역 교회를 향한 하나님의 부르심을 분별하기 위해, 저는 두 개의 이정표, 즉 성경적 진리와 과학적 지식에 의존했습니다. 대계명은 “너는 너의 하나님 여호와를 사랑하고 너의 이웃을 너 자신처럼 사랑하라”고 말합니다. 나 자신을 아낀다면 이 유행병 기간 동안 감염되지 않도록 각자 조심했을 겁니다. ...

Subscriber access only You have reached the end of this Article Preview

To continue reading, subscribe now. Subscribers have full digital access.